구름 위의 질주

구름 너머 펼쳐지는 무한한 가능성, 당신의 여정을 함께 달립니다

자동차 이야기

2023 BMW 8년만의 수입차 시장 1위 등극

구름을 달리다 2024. 1. 4. 19:52
반응형

기다림 끝에 BMW가 드디어 2023년, 8년 만에 수입차 시장의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 역사적인 순간은 매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이루어졌는데,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간의 판매 차이는 단 698대였습니다. BMW는 2023년 한 해 동안 총 7만7395대를 판매하여, 7만6697대를 기록한 메르세데스-벤츠를 아슬아슬하게 제쳤습니다.

BMW i5
BMW i5

 

이외에도 아우디(1만7868대), 볼보(1만7018대), 렉서스(1만3561대), 포르쉐(1만1355대), 폭스바겐(1만247대) 등이 뛰어난 성과를 보이며 1만대 이상 판매를 달성했습니다. 특히, '베스트셀링' 모델의 영예는 메르세데스-벤츠 E 250이 차지했으며, 1만2326대가 판매되어 1위에 올랐습니다. BMW의 520 모델은 1만451대 판매되어 이를 뒤쫓았으며, 렉서스 ES200h도 7839대가 판매되어 좋은 성과를 보였습니다.

2024 벤츠 E클래스
2024 벤츠 E클래스

 

2023년 수입차 시장은 전년 대비 4.4% 감소한 27만1034대 판매로,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KAIDA의 정윤영 부회장은 "일부 브랜드의 물량 부족과 신차 출시를 앞둔 재고 소진 등이 전년 대비 감소의 원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아우디 A6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기도 눈에 띄는 추세입니다. 연료별 수입차 판매에서 가솔린 차량이 11만9632대로 전체의 44.1%를 차지했고,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10만2476대로 37.8%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전기차(2만6572대)가 디젤차(2만2354대)를 처음으로 앞질러,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답이 됐으려나" 현대차 미국 역대 판매 기록 달성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지난 2023년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들은 총 1,652,821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역대 최고의 연간 판매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12.1% 증

runtheclouds.tistory.com

 

"GM한국 76% 성장"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견인

GM 한국사업장은 눈부신 성장을 이어가며 2023년 총 468,059대의 차량을 판매하였습니다. 이는 2017년 이후 최고 연간 판매량으로, 전년 대비 무려 76.6%의 증가세를 보여줍니다. 특히 해외 판매량이 42

runtheclouds.tistory.com

 

"전기로만 103km 주행" BMW 5 PHEV 출격

BMW는 올 상반기 국내 시장에 혁신적인 '5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모델은 지난해 11월에 첫 공개된 후 강력한 성능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530e 모

runtheclouds.tistory.com

 

"자유와 모험의 끝판왕 SUV" 지프 랭글러 출시

지프 랭글러가 6년 만에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더 뉴 2024 랭글러'는 자유와 모험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지프의 상징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강조합니다.

runtheclouds.tistory.com

 

"럭셔리 SUV의 정석" 메르세데스-AMG EQE 53

작년 한국 시장에 모습을 드러낸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는 메르세데스-AMG에서 두 번째로 선보이는 전기차 모델입니다. 이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라인업 중에서도 가장 빠른 가속

runtheclouds.tistory.com

 

“벤츠, 제네시스를 넘어선 자동차” 토요타 프리우스

올해 들어 첫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에서 발표한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토요타의 5세대 프리우스가 올해 1월의 차로 선정된 것입니다. 이번 선정은 프리우스의 혁신적인 발전과 높은 성능을

runtheclouds.tistory.com

 

“이제는 떠나 보내야 하는 추억의 자동차“ 현대 쏘나타

한 시대를 풍미한 현대자동차의 중형 세단, 쏘나타가 2023년을 마지막으로 우리 곁을 떠납니다. 그랜저와 제네시스로의 소비자 선호도 이동과 SUV 선호 현상으로 인한 판매량 감소가 이별의 주된

runthecloud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