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준대형 7인승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도요타 하이랜더가 선보였습니다. 하이랜더는 올해 출시된 'RAV4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하이브리드(HEV)'와 '크라운'의 뒤이어 선보이는 도요타의 세 번째 모델입니다. 이 글에서는 도약을 꿈꾸는 하이랜더의 알찬 스펙과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이랜더: 주요 포인트들
안정감 있는 디자인
하이랜더의 외관은 일본차의 전통적인 느낌을 보여주며, 안정감 있는 차체 비율을 강조합니다. 전면부는 도요타의 패밀리룩을 적용하여 익숙한 느낌을 주고, 후면부 역시 도요타의 패밀리룩을 채택합니다. 차체 크기로 볼 때, 하이랜더는 기아 모하비와 비슷한 크기에 위치해 있습니다.
※ 제원 : 전장 4950mm, 전고 1730mm, 전폭 1930mm
실내공간 활용성
하이랜더의 실내는 안정감 있는 디자인에 더하여, 3열 구성의 7인승 공간으로 활용성이 높아집니다. 각 열 시트를 계단식 배치로 시야를 최대한 확보했습니다. 하지만, 3열 공간은 성인이 앉기에 다소 비좁아서 더 큰 차체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는 고려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효율성
하이랜더는 2.5L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하여 총 246마력의 출력과 13.8㎞/L 연비를 자랑합니다. 중저속 주행에서 전기 모드로 주행하면 연료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하이랜더의 최대장점
하이브리드 차량의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는 주행 중 전기모터에서 엔진으로 전환되거나 엔진이 중단되고 전기모터가 다시 작동될 때의 이질감입니다. 그러나 하이랜더는 이 부분을 최대한 보완하여 부드럽게 전환되도록 만들었습니다.
하이랜더는 안정감 있는 디자인과 편안한 승차감, 그리고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매력 포인트로 내세웁니다. 하이랜더의 가격은 국산 펠리세이드보다는 다소 높지만, 펠리세이드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없다는 점을 고려하면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도요타의 새롭게 출시된 하이랜더가 준대형 SUV 시장에서 어떻게 전개될지 주목해볼 만한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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