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지난 25일, 4세대 쏘렌토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쏘렌토'를 출시하였습니다. 2020년부터 3년 연속 중형 SUV 시장 1위이며 올해 상반기까지 3만 6천대 이상 판매된 쏘렌토에 브랜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반영하여 내외장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개선하였습니다.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의 적용
기아는 더 뉴 쏘렌토의 외부에서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구성하는 다섯 가지 키워드 중 ‘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Bold for Nature)’을 기반으로 미래지향적인 세련미와 강인한 이미지가 조화를 이룬 디자인으로 변화하였습니다.
외장 디자인
- 전면부 : 기아의 최신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전면부가 풀체인지급으로 변화한 더 뉴 쏘렌토는 입체감이 느껴지는 패턴 모듈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주행등(DRL)이 특징입니다. 또 볼륨감 짙은 후드와 강력한 비례로 디자인된 범퍼가 SUV 특유의 당당함을 자아냅니다.
- 측면부 : 라이블리함이 묻어나는 새로운 디자인의 알로이 휠과 헤드램프, 리어 콤비네이션램프의 조화로운 연결이 매력적입니다. 후면부는 디테일이 더해져 견고한 SUV의 이미지를 완성하였습니다.
실내 디자인 및 기능
실내의 주제는 ‘경계가 없는 이어짐(Borderless Wideness)’으로, 공간을 극대화한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연결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큰 특징입니다. 이에 더해 운전자 중심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문 인증 시스템, 인포테인먼트/공조 전환 조작계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더 뉴 쏘렌토의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4WD 모델은 8월 중순에 가격 공개와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하이브리드 2WD 모델은 인증 절차가 완료된 후 출시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의 인기와 앞으로의 출시 일정을 고려하면 기아 더 뉴 쏘렌토는 중형 SUV 시장에서의 주목할만한 차례입니다. 기대감이 높은 이 차량은 현존하는 쏘렌토를 사랑하게 된 고객들에게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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