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는 2014년 창립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며 한국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023년 11월까지, 포르쉐코리아는 무려 1만442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전년 대비 판매 실적을 넘어섰고, 역대 최고 연간 판매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한국은 세계 시장에서 포르쉐 판매량 5위 국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다양한 차량 선택으로 이룬 성공
포르쉐코리아의 성공은 차량 선택의 다양성에 있습니다. 특히, 포르쉐의 첫 전기 스포츠카인 타이칸을 포함한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기차 모델의 성공적인 출시가 큰 역할을 했습니다. 2020년 타이칸의 성공적인 출시 이후, 포르쉐코리아는 지난해 모든 라인업에서 신차 또는 에디션을 출시하며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켰습니다.
주력 모델 및 인기 차종
11월까지의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페이스리프트된 카이엔이 4440대 판매되며 포르쉐코리아의 주력 모델로 자리 잡았습니다. 또한, 포르쉐 최초의 전기 스포츠카인 타이칸은 올해에만 1476대가 판매되며 인기를 과시했습니다. 기대를 모으는 다음 모델은 바로 마칸 일렉트릭입니다.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노력
포르쉐코리아는 판매 실적의 성장과 함께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전국에 걸쳐 14개의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 5개의 인증 중고차 센터, 4개의 스튜디오를 운영 중입니다. 포르쉐 센터 성수 및 스튜디오 송파의 오픈은 고객 접근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급속 충전기 및 포르쉐 최초의 24시간 충전 라운지는 전기차 소유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포르쉐코리아의 성장은 단순히 판매 실적 증가를 넘어서는 의미가 있습니다. 지속적인 차량 혁신, 고객 서비스의 질적 향상, 그리고 기술력 강화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이 포르쉐코리아를 한국 자동차 시장에 자리매김하게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고객의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 덕분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통해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자동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제는 떠나 보내야 하는 추억의 자동차“ 현대 쏘나타 (1) | 2024.01.02 |
---|---|
"EV9 처럼 되지 않으려면?" 현대 아이오닉7 (2) | 2024.01.01 |
"이제는 미국에서 4위" 현대차 그룹의 약진 (0) | 2023.12.29 |
토요타는 왜 할인을 하지 않을까? (1) | 2023.12.29 |
"XM3가 드디어 아르카나로?" 르노코리아 엠블럼 변경 (0) | 2023.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