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소개

피아트 X 아르마니, 전기차로 만난 이탈리안 감성

구름을 달리다 2024. 11. 20. 18:33
반응형

피아트가 럭셔리 패션 브랜드 조르지오 아르마니(Giorgio Armani)와 손잡고 한정판 전기차 '500e 조르지오 아르마니 에디션'을 공개했다. 피아트 창립 125주년을 기념해 출시되는 이번 모델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와 패션 하우스의 만남으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한정판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외관 디자인이다. 다크 그린 미시날라이즈드(Dark Green Micinalised)와 세라믹 그레이지(Ceramic Greige)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시그니처와 함께 투톤 아노다이징 처리된 17인치 'GA' 휠이 적용됐다.

실내는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다운 고급스러움이 돋보인다. 레이저 컷 우드 트림과 쉐브론 스티칭이 적용된 특별한 시트가 적용됐으며, 대시보드에는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시그니처가 새겨졌다. 7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글라스 루프, JBL 프리미엄 6스피커 오디오 시스템도 기본으로 탑재된다.

동력계는 기본 모델과 동일하다. 42kWh 배터리와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17마력, 최대토크 21.9kg·m를 발휘한다. 0-100km/h 가속은 8.5초, 최고속도는 시속 151km이며, 1회 충전 시 최대 240km를 주행할 수 있다.

최근 전기차 시장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협업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피아트의 이번 모델은 패션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기차에 새로운 가치를 더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한편, 500e 조르지오 아르마니 에디션은 내년 초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생산대수는 한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반응형